고객서비스 > FAQ
AutoDESK는 2022년 7월 1일부로
2014이하버전의 기술지원및 제품인증지원을 종료하였습니다.
기존에 이미 설치된 제품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더이상 제품인증이 불가능하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및 기술지원이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1. 아키오피스가 공식지원되는 AutoCAD 버전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AutoDESK사의 'System Requirements for AutoCAD'와 거의 동일합니다.
2. VISTA, 윈도우8은 사용자가 거의없고 TEST환경이 어려워 공식지원에서 제외되었습니다.(8사용자는 8.1업데이트권장-무료)
3. 윈도우XP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공식적으로 단종됨에따라 공식지원에서 제외되었습니다.
4. 윈도우7이 2020년1월14일 지원종료됨에 따라 아키오피스 제품도 윈도우7제품까지만 지원되는
2013버전 이하제품이 지원종료가 되었습니다.
5. 윈도우8.1이 2023년1월10일 지원종료됨에 따라 아키오피스 제품도 윈도우8.1까지만 지원되는
2015버전 이하제품이 지원종료가 되었습니다.
6. 현재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10 윈도우11 2종류만 지원되며,
지원되는 CAD버전은 윈도우10 기준 AutoCAD 2016버전 이상 공식지원됩니다.
윈도우11 기준 AutoCAD 2021버전 이상 공식지원됩니다.
윈도우10 보완업데이트 이후 AutoCAD와의 호환성 문제로인하여 F8(직교모드) 사용시 CAD가 느려지거나 다운된다는 문의가 가끔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 시스템변수 TEMPOVERRIDES : 1 에서 0 으로 바꿔줍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경우 다음 방법중 하나를 선택해서 해결합니다.
* 윈도우 레드스톤 클린설치
* 제어판-프로그램삭제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부분에서 문제가 된 시점이후 업데이트 모두 삭제
위 방법 모두 해봤는데 안되시면 윈도우 포맷 후 다시 캐드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세요.
참고:오토데스크 질문란에도 같은 질문들이 올라옵니다.
A) Rather than holding the shift key to disable ORTHO, hold down the F8 key instead. It will give you the same functionality. 즉 shift를 눌러 직교를 사용하라고하네요.
자동업데이트로 새서버로의 접속이 안되어 새서버로 업데이트하세요라는 메세지가 보이면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세요 1. 캐드종료 2. C : PROGRAMFILE : ArchiOfficeLTXP2XXX or ArchiOfficeXP2XXX : XPress 폴더에있는 version.txt파일을 바탕화면에 복사 3. 바탕화면에 복사된 version.txt을 열어서 날짜를 2015년으로 변경후 저장 4. 수정후 저장된 version.txt를 원래있던 경로에 덮어쓰기 5. C : PROGRAMFILE : ArchiOfficeLTXP2XXX or ArchiOfficeXP2XXX : XPress 폴더에있는 ArchiConnect.exe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업데이트가 실행되며 새 서 서버로 접속이 되실 겁니다. 6. 백신(V3 등)에 의해 업데이트가 차단된 경우에는, 백신을 끄고 바탕화면 ArchiOffice아이콘을 실행하거나 홈피에서 Update 팻치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세요! 업데이트 이후에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라는 메세지가 보이시면 02-3461-6868로 문의바랍니다
자동업데이트로 새서버로의 접속이 안되어 새서버로 업데이트하세요라는 메세지가 보이면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세요
1. 캐드종료
2. C : PROGRAMFILE : ArchiOfficeLTXP2XXX or ArchiOfficeXP2XXX : XPress 폴더에있는 version.txt파일을 바탕화면에 복사
3. 바탕화면에 복사된 version.txt을 열어서 날짜를 2015년으로 변경후 저장
4. 수정후 저장된 version.txt를 원래있던 경로에 덮어쓰기
5. C : PROGRAMFILE : ArchiOfficeLTXP2XXX or ArchiOfficeXP2XXX : XPress 폴더에있는 ArchiConnect.exe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업데이트가 실행되며 새 서 서버로 접속이 되실 겁니다.
6. 백신(V3 등)에 의해 업데이트가 차단된 경우에는, 백신을 끄고 바탕화면 ArchiOffice아이콘을 실행하거나 홈피에서 Update 팻치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세요!
업데이트 이후에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라는 메세지가 보이시면 02-3461-6868로 문의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 정책으로 인하여 Windows XP는 2008년 6월30일 공식적으로 단종되었습니다.(판매 X) 2014년 4월 8일 보완업데이트 종료로 XP운영체제의 수명이 종료되었습니다. Windows XP가 완전 단종되어 운영체제내의 보완관련 에러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사용자가 아직 있어 저희 아키오피스는 꾸준히 XP사용자에게도 A/S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정확히 원인을 알수 없는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여 더이상 XP운영체제의 아키오피스 업데이트및 지원이 어려워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2016년 4월부로 아키오피스 전제품에 대하여 Windows XP제품에 대한 지원 종료를 하게되었습니다. 현재기준으로 최소한 Windows7 이상의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권장해 드리며 그로인해 AutoCAD제품및 아키오피스제품은 2011버전 이상의 사용을 권장해드립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7 및 윈도우8.1 이 2016년 10월 31일로 단종을 공식 발표함에 따라 저희가 권장해드리는건 윈도우10의 사용및 오토캐드및 아키오피스 2016버전 이상의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더욱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아키오피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 정책으로 인하여 Windows XP는 2008년 6월30일 공식적으로 단종되었습니다.(판매 X)
2014년 4월 8일 보완업데이트 종료로 XP운영체제의 수명이 종료되었습니다.
Windows XP가 완전 단종되어 운영체제내의 보완관련 에러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사용자가 아직 있어 저희 아키오피스는 꾸준히 XP사용자에게도 A/S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정확히 원인을 알수 없는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여 더이상 XP운영체제의 아키오피스 업데이트및 지원이 어려워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2016년 4월부로 아키오피스 전제품에 대하여 Windows XP제품에 대한 지원 종료를 하게되었습니다.
현재기준으로 최소한 Windows7 이상의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권장해 드리며 그로인해 AutoCAD제품및 아키오피스제품은 2011버전 이상의 사용을 권장해드립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7 및 윈도우8.1 이 2016년 10월 31일로 단종을 공식 발표함에 따라 저희가 권장해드리는건 윈도우10의 사용및 오토캐드및 아키오피스 2016버전 이상의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더욱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아키오피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rag&Drop 관련하여 내용 정리하여 다시 답변드립니다. (캐드파일 더블클릭시 실행된 캐드 안에서 도면이 열리지 않고 캐드가 하나 더 실행되는 경우도 같은 부분입니다.) Drag&Drop관련하여 윈도우7출시(2009년)이후 수많은 시스템을 많이 점검해본 결과 100% 확언할 수 없지만 1.윈도우계정 2.관리자권한실행설정 3.계정컨트롤(useraccountcontrolsettings.exe) 3가지 부분의연결고리쪽에서 Drag&Drop작업을 신뢰할 수 없기때문데 보완적인 측면에서 Drag&Drop이 막히는것 같습니다.거의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아래와 같은 공식에 따라 됩니다. (단, 10대에 1대정도로 아래 공식을 따르지 않는경우도 종종 보기도 합니다.) 1. 윈도우계정 administrator일경우 - 아주 특별한 경우빼고는 Drag&Drop 잘됨 2. 윈도우계정 administrator이 아닌경우 -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경우 Drag&Drop 안되는 경우가 간혹발생 3. 윈도우계정 administrator이 아닌경우에서 계정컨트롤을 제일 아랫단계 설정후 재부팅하여 적용 -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도 Drag&Drop문제가 해결 (단, 윈도우보완적인 측면에서 취약) 4. 윈도우계정 administrator이 아닌경우에서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살행하지 않을경우 - Drag&Drop이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나 아키오피스 인증에 접근을 못하여 아키오피스 사용이 안됨 위와 같은 공식에 따라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1. 윈도우계정이 administrator일경우 거의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드래그앤 드롭이 잘됩니다. (단 이렇게 하실려면 포맷 하시자마자 administrator계정 설정 후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셔야겠지요) 2.윈도우계정이 administrator이 아닐경우 윈도우 계정 컨트롤(useraccountcontrolsettings.exe)을 제일 아랫단계로 설정한후 재부팅하면 거의해결됩니다. 일부 시스템에서는 이렇게 설정을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보완적인 측면에서 취약할 수 있습니다.(단 이경우에도 관리자권한실행설정이 되셔야합니다.) 위에 Drag&Drop문제에 대한 답변은 저희 ArchiOffice와 Drag&Drop문제에 대해AutoCAD Gold PARTNER 및 Silver PARTNER로부터 받은내용을 종합하여 설명드렸습니다.
Drag&Drop 관련하여 내용 정리하여 다시 답변드립니다.
(캐드파일 더블클릭시 실행된 캐드 안에서 도면이 열리지 않고 캐드가 하나 더 실행되는 경우도 같은 부분입니다.)
Drag&Drop관련하여 윈도우7출시(2009년)이후 수많은 시스템을 많이 점검해본 결과 100% 확언할 수 없지만
1.윈도우계정
2.관리자권한실행설정
3.계정컨트롤(useraccountcontrolsettings.exe)
3가지 부분의연결고리쪽에서 Drag&Drop작업을 신뢰할 수 없기때문데 보완적인 측면에서 Drag&Drop이 막히는것 같습니다.거의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아래와 같은 공식에 따라 됩니다. (단, 10대에 1대정도로 아래 공식을 따르지 않는경우도 종종 보기도 합니다.)
1. 윈도우계정 administrator일경우 - 아주 특별한 경우빼고는 Drag&Drop 잘됨
2. 윈도우계정 administrator이 아닌경우 -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경우 Drag&Drop 안되는 경우가 간혹발생
3. 윈도우계정 administrator이 아닌경우에서 계정컨트롤을 제일 아랫단계 설정후 재부팅하여 적용 -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도 Drag&Drop문제가 해결 (단, 윈도우보완적인 측면에서 취약)
4. 윈도우계정 administrator이 아닌경우에서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살행하지 않을경우 - Drag&Drop이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나 아키오피스 인증에 접근을 못하여 아키오피스 사용이 안됨
위와 같은 공식에 따라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1. 윈도우계정이 administrator일경우 거의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드래그앤 드롭이 잘됩니다.
(단 이렇게 하실려면 포맷 하시자마자 administrator계정 설정 후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셔야겠지요)
2.윈도우계정이 administrator이 아닐경우 윈도우 계정 컨트롤(useraccountcontrolsettings.exe)을 제일 아랫단계로 설정한후 재부팅하면 거의해결됩니다. 일부 시스템에서는 이렇게 설정을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보완적인 측면에서 취약할 수 있습니다.(단 이경우에도 관리자권한실행설정이 되셔야합니다.)
위에 Drag&Drop문제에 대한 답변은 저희 ArchiOffice와 Drag&Drop문제에 대해AutoCAD Gold PARTNER 및 Silver PARTNER로부터 받은내용을 종합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아키오피스 설치가 제대로 안되었거나(관리자권한설정등), 오류(시스템변수변경, 리습에러등)등으로 인하여 아키오피스를 다시 설치 할 경우는 아래와 같이 하신 후 설치하셔야 합니다. 1. C:\Program Files\ArchiOfficeXXXX 폴더에 Uninstall.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제품을 제거하세요. 2. c:programfile 내의 ArchiOfficeXP20XX(or ArchiOfficeLTXP20XX) 폴더가 남아있을 경우 삭제하세요. (20XX는 버전임) 3. AutoCAD 2012버전(or LT2012)이상일 경우 --> 시작-모든프로그램-AutoDESK-AutoCAD20XX-기본값으로재설정 & (4~5번과정 생략) AutoCAD 2011버전(or LT2011)이하일 경우 --> 아래 4~5번과정 진행 4. 캐드 실행 후 캐드 정상작동 확인.(메뉴가 제대로 올라와있는지 확인할것) -->메뉴가 올라오지 않는다면 menuload명령어로 AutoCAD메뉴를 로드하십시오. 5. 캐드 메뉴에서 도구-옵션에서 파일탭에 지원파일 경로에 ArchiOffice와 관련된것이 로드되 있을 경우 모두 삭제. 6. 캐드 종료. 이 과정 이후에 재설치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 7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아래 링크된 매뉴얼을 참고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방법 매뉴얼**** 아키오피스 설치방법_140227.pdf(<----클릭)
아키오피스 설치가 제대로 안되었거나(관리자권한설정등), 오류(시스템변수변경, 리습에러등)등으로 인하여 아키오피스를 다시 설치 할 경우는 아래와 같이 하신 후 설치하셔야 합니다.
1. C:\Program Files\ArchiOfficeXXXX 폴더에 Uninstall.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제품을 제거하세요.
2. c:programfile 내의 ArchiOfficeXP20XX(or ArchiOfficeLTXP20XX) 폴더가 남아있을 경우 삭제하세요. (20XX는 버전임)
3. AutoCAD 2012버전(or LT2012)이상일 경우
--> 시작-모든프로그램-AutoDESK-AutoCAD20XX-기본값으로재설정 & (4~5번과정 생략)
AutoCAD 2011버전(or LT2011)이하일 경우
--> 아래 4~5번과정 진행
4. 캐드 실행 후 캐드 정상작동 확인.(메뉴가 제대로 올라와있는지 확인할것) -->메뉴가 올라오지 않는다면 menuload명령어로 AutoCAD메뉴를 로드하십시오.
5. 캐드 메뉴에서 도구-옵션에서 파일탭에 지원파일 경로에 ArchiOffice와 관련된것이 로드되 있을 경우 모두 삭제.
6. 캐드 종료.
이 과정 이후에 재설치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 7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아래 링크된 매뉴얼을 참고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방법 매뉴얼**** 아키오피스 설치방법_140227.pdf(<----클릭)
윈도우 7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캐드가 단일창에서 열리지 않고 캐드가 하나더 실행되는 경우에 대한 문의가 많아 FAQ에 내용을 추가합니다. * 먼저 바탕화면 아키오피스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하여 제일 아래 속성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생성됩 니다. 호환성탭에 관리자 권한으로 이프로그램 실행에 체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오토캐드 아이콘 동일) 이부분은 저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모듈에 대한 레지스트리에 접근을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계정 자체가 administrator이라면 안하셔도 무방하신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해결방법 1. 오토캐드 시스템변수를 확인해 주세요. SDI = 0 2. 캐드파일 연결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AutoCAD DWG Launcher 3. WIN버튼+R을 하여 실행창을 띄우신후useraccountcontrolsettings.exe를 입력후 사용자계정컨트롤을 가장 아랫단계로 낮추시고 재부팅하세요. (이 방법은 윈도우 보완적인 측면에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특별한 시스템 구성이 아닌 이상 위 1,2,3번으로 거의 해결이 됩니다만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 2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해서 해보세요. 5. 오토캐드및 아키오피스 삭제 후 (일반삭제가 아닌 프로그램파일내에 남아있는 폴더 전체 삭제) 캐드바이러스 체크 후 재설치(최신버전 오토캐드서비스팩 필수) 6. 윈도우 포맷(재설치)후 계정을 administrator을 사용하여 오토캐드 설치(최신버전 오토캐드서비스팩 필수) 후 아키오피스 설치 * 다중실행및 드로그앤드롭관련 문의가 아키오피스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생각하시는 고객분들이 종종 있는거 같습니다만 다중실행및 드로그앤드롭이 막히는 관련내용은 윈도우 보완과 캐드시스템에서 문제를 찾으셔야 할 부분입니다. 관련된 문의를 저희도 오토캐드 기술지원이 가능한 AutoCAD Gold PARTNER 및 Silver PARTNER로부터 기술문의를 계속 하고있으나 위 해결방법외에는 저희쪽에서 설명드릴수 없는 부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아키오피스 오영수과장
윈도우 7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캐드가 단일창에서 열리지 않고 캐드가 하나더 실행되는 경우에 대한 문의가 많아 FAQ에 내용을 추가합니다.
* 먼저 바탕화면 아키오피스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하여 제일 아래 속성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생성됩
니다.
호환성탭에 관리자 권한으로 이프로그램 실행에 체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오토캐드 아이콘 동일)
이부분은 저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모듈에 대한 레지스트리에 접근을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계정 자체가 administrator이라면 안하셔도 무방하신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해결방법
1. 오토캐드 시스템변수를 확인해 주세요.
SDI = 0
2. 캐드파일 연결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AutoCAD DWG Launcher
3. WIN버튼+R을 하여 실행창을 띄우신후useraccountcontrolsettings.exe를 입력후 사용자계정컨트롤을 가장 아랫단계로 낮추시고 재부팅하세요.
(이 방법은 윈도우 보완적인 측면에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특별한 시스템 구성이 아닌 이상 위 1,2,3번으로 거의 해결이 됩니다만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 2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해서 해보세요.
5. 오토캐드및 아키오피스 삭제 후 (일반삭제가 아닌 프로그램파일내에 남아있는 폴더 전체 삭제)
캐드바이러스 체크 후 재설치(최신버전 오토캐드서비스팩 필수)
6. 윈도우 포맷(재설치)후 계정을 administrator을 사용하여 오토캐드 설치(최신버전 오토캐드서비스팩 필수) 후 아키오피스 설치
* 다중실행및 드로그앤드롭관련 문의가 아키오피스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생각하시는 고객분들이 종종 있는거 같습니다만 다중실행및 드로그앤드롭이 막히는 관련내용은 윈도우 보완과 캐드시스템에서 문제를 찾으셔야 할 부분입니다.
관련된 문의를 저희도 오토캐드 기술지원이 가능한 AutoCAD Gold PARTNER 및 Silver PARTNER로부터 기술문의를 계속 하고있으나 위 해결방법외에는 저희쪽에서 설명드릴수 없는 부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아키오피스 오영수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