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 FAQ
"windows installer 패키지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발생되어
제품 삭제나 설치가 되지 않을경우의 증상과 관련하여서는
저희 ArchiOffice에서 도움을 드리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차례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1. Windows installer 재설치
1) windows키 + X 를 누른 후 명령프롬프트(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명령프롬프트 창이 나타나면
msiexec /unreg (입력 후 Enter)
msiexec /regserver (입력 후 Enter)
3)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보세요.
2. 서비스 확인
1) windows키 + R 입력후 실행창에서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 서비스창에서 Windows Installer를 찾아 중지가 되어있다면 마우스 우클릭하여 시작을 누르고
이미 시작이 되어있다면 중지후 시작을 해줍니다.
3. 파일손상확인
sfc /scannow (입력 후 Enter)
3) 문제를 탐색하며 문제가 있으면 복구가 진행됩니다.
4) 완료후 결과 메세지를 확인가능합니다.
5)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보세요.
* 단순히 최신 windows 업데이트 하시는걸로 해결이 되기도하고
Visual C++를 다시 설치 하는것으로 해결을 하기도 합니다.
AutoDESK는 2022년 7월 1일부로
2014이하버전의 기술지원및 제품인증지원을 종료하였습니다.
기존에 이미 설치된 제품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더이상 제품인증이 불가능하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및 기술지원이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LTX제품에 리습을 APPLOAD할수 있는 엔진을 개발하였습니다.
기존 2017~2021 LTE, LTMAX제품 영구라이센스사용자는 무상으로 LTX(리습가능)제품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기존 2017~2021 LTX 영구라이센스사용자는 추가비용을 지불하여 LTX(리습가능)제품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2017이상버전의 임대라이센스(ASP) 사용자도 추가비용을 지불하여 리습 APPLOAD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LTX제품이 프로그램 안정성이나 인증절차의 간편함으로는 가장 좋지만
LTE, LTMAX 제품이 LTX제품과는 다르게 리습을 APPLOAD 할수 있어 많은분들이 이용해왔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1. 인증절차의 번거로움과,
2. 인증후에 계속 인증이 풀리는문제,
3. 영구라이센스임에도 불구하고 1년정도 사용하다보면 다시 코드을 요청해서 인증을 해야하는문제,
4. 임대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자등록을 하여 사용하다가 몇일만에 사용이 안되는문제,
등의 많은 문제점과 불편함이 생겨왔었습니다.
하지만 LTX에도 리습사용이 가능하게 되어 LTE, LTMAX 신규구매의 중단을 결정하였고
2017이상의 LTE, LTMAX 영구라이센스를 보유하신분들은 LTX제품으로 무상전환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 LTE, LTMAX에서 사용하던 리습중 일부는 LTX(리습가능)제품에서 구동이 안되는사례가
몇몇 발견되고 있습니다.
피드백 주시면 ArchiOffice자체에서 대체할수 있는 명령어안내 혹은
ArchiOffice자체에 개발하여 내장시켜 버리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고있습니다.
1. 아키오피스가 공식지원되는 AutoCAD 버전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AutoDESK사의 'System Requirements for AutoCAD'와 거의 동일합니다.
2. VISTA, 윈도우8은 사용자가 거의없고 TEST환경이 어려워 공식지원에서 제외되었습니다.(8사용자는 8.1업데이트권장-무료)
3. 윈도우XP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공식적으로 단종됨에따라 공식지원에서 제외되었습니다.
4. 윈도우7이 2020년1월14일 지원종료됨에 따라 아키오피스 제품도 윈도우7제품까지만 지원되는
2013버전 이하제품이 지원종료가 되었습니다.
5. 윈도우8.1이 2023년1월10일 지원종료됨에 따라 아키오피스 제품도 윈도우8.1까지만 지원되는
2015버전 이하제품이 지원종료가 되었습니다.
6. 현재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10 윈도우11 2종류만 지원되며,
지원되는 CAD버전은 윈도우10 기준 AutoCAD 2016버전 이상 공식지원됩니다.
윈도우11 기준 AutoCAD 2021버전 이상 공식지원됩니다.
리습으로 구현되었던 면적구하기 A_ARE(단축키 AE)는 현재 AutoCAD와의 호환성 문제로
AutoCAD LT버전에서는 구현이 불가능하여
ARX로 구현된 고급기능인 XPress계산기 기능중 면적옵션과 연동되는것으로 대체 되었습니다.
AutoCAD Full버전에서는 구현이 가능하나 일부 호환성문제와 너무 오래된 기능이라
XPress계산기도 대체된 AE기능사용방법은 동영상 강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AutoCAD Full버전에서 이전 리습방식의 면적구하기 A_ARE(단축키 AE)를 사용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아래 경로의 파일을 삭제해 주세요.
C: PROCRAMFILE: ArchiOfficeXP20XX: XPRESS 경로의 AoxCalcWizard.arx
AoxCalcWizard.arx를 삭제할 경우 XPress계산시 기능을 앞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백업권장)
LT버전은 위와같은 방법으로도 이전 리습방식의 면적구하기 A_ARE(단축키 AE)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LT버전중 LISP가능 제품군은 가능합니다. ex)ArchiOfficeLTE, ArchiOfficeLTMAX )
윈도우10 보완업데이트 이후 AutoCAD와의 호환성 문제로인하여 F8(직교모드) 사용시 CAD가 느려지거나 다운된다는 문의가 가끔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 시스템변수 TEMPOVERRIDES : 1 에서 0 으로 바꿔줍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경우 다음 방법중 하나를 선택해서 해결합니다.
* 윈도우 레드스톤 클린설치
* 제어판-프로그램삭제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부분에서 문제가 된 시점이후 업데이트 모두 삭제
위 방법 모두 해봤는데 안되시면 윈도우 포맷 후 다시 캐드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세요.
참고:오토데스크 질문란에도 같은 질문들이 올라옵니다.
A) Rather than holding the shift key to disable ORTHO, hold down the F8 key instead. It will give you the same functionality. 즉 shift를 눌러 직교를 사용하라고하네요.
자동업데이트로 새서버로의 접속이 안되어 새서버로 업데이트하세요라는 메세지가 보이면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세요 1. 캐드종료 2. C : PROGRAMFILE : ArchiOfficeLTXP2XXX or ArchiOfficeXP2XXX : XPress 폴더에있는 version.txt파일을 바탕화면에 복사 3. 바탕화면에 복사된 version.txt을 열어서 날짜를 2015년으로 변경후 저장 4. 수정후 저장된 version.txt를 원래있던 경로에 덮어쓰기 5. C : PROGRAMFILE : ArchiOfficeLTXP2XXX or ArchiOfficeXP2XXX : XPress 폴더에있는 ArchiConnect.exe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업데이트가 실행되며 새 서 서버로 접속이 되실 겁니다. 6. 백신(V3 등)에 의해 업데이트가 차단된 경우에는, 백신을 끄고 바탕화면 ArchiOffice아이콘을 실행하거나 홈피에서 Update 팻치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세요! 업데이트 이후에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라는 메세지가 보이시면 02-3461-6868로 문의바랍니다
자동업데이트로 새서버로의 접속이 안되어 새서버로 업데이트하세요라는 메세지가 보이면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세요
1. 캐드종료
2. C : PROGRAMFILE : ArchiOfficeLTXP2XXX or ArchiOfficeXP2XXX : XPress 폴더에있는 version.txt파일을 바탕화면에 복사
3. 바탕화면에 복사된 version.txt을 열어서 날짜를 2015년으로 변경후 저장
4. 수정후 저장된 version.txt를 원래있던 경로에 덮어쓰기
5. C : PROGRAMFILE : ArchiOfficeLTXP2XXX or ArchiOfficeXP2XXX : XPress 폴더에있는 ArchiConnect.exe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업데이트가 실행되며 새 서 서버로 접속이 되실 겁니다.
6. 백신(V3 등)에 의해 업데이트가 차단된 경우에는, 백신을 끄고 바탕화면 ArchiOffice아이콘을 실행하거나 홈피에서 Update 팻치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세요!
업데이트 이후에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라는 메세지가 보이시면 02-3461-6868로 문의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 정책으로 인하여 Windows XP는 2008년 6월30일 공식적으로 단종되었습니다.(판매 X) 2014년 4월 8일 보완업데이트 종료로 XP운영체제의 수명이 종료되었습니다. Windows XP가 완전 단종되어 운영체제내의 보완관련 에러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사용자가 아직 있어 저희 아키오피스는 꾸준히 XP사용자에게도 A/S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정확히 원인을 알수 없는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여 더이상 XP운영체제의 아키오피스 업데이트및 지원이 어려워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2016년 4월부로 아키오피스 전제품에 대하여 Windows XP제품에 대한 지원 종료를 하게되었습니다. 현재기준으로 최소한 Windows7 이상의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권장해 드리며 그로인해 AutoCAD제품및 아키오피스제품은 2011버전 이상의 사용을 권장해드립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7 및 윈도우8.1 이 2016년 10월 31일로 단종을 공식 발표함에 따라 저희가 권장해드리는건 윈도우10의 사용및 오토캐드및 아키오피스 2016버전 이상의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더욱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아키오피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 정책으로 인하여 Windows XP는 2008년 6월30일 공식적으로 단종되었습니다.(판매 X)
2014년 4월 8일 보완업데이트 종료로 XP운영체제의 수명이 종료되었습니다.
Windows XP가 완전 단종되어 운영체제내의 보완관련 에러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사용자가 아직 있어 저희 아키오피스는 꾸준히 XP사용자에게도 A/S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정확히 원인을 알수 없는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여 더이상 XP운영체제의 아키오피스 업데이트및 지원이 어려워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2016년 4월부로 아키오피스 전제품에 대하여 Windows XP제품에 대한 지원 종료를 하게되었습니다.
현재기준으로 최소한 Windows7 이상의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권장해 드리며 그로인해 AutoCAD제품및 아키오피스제품은 2011버전 이상의 사용을 권장해드립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7 및 윈도우8.1 이 2016년 10월 31일로 단종을 공식 발표함에 따라 저희가 권장해드리는건 윈도우10의 사용및 오토캐드및 아키오피스 2016버전 이상의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더욱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아키오피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