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캐드2015LT 버전 사용시 LLO 명령어 사용 후 레이어 선택하고 ON 명령어를 사용하면 선택 했던 레이어가 그대로 남아있었는데(레이어 선택)
ZWCAD에서는 LLO 명령어 사용 후 레이어 선택하고 ON 명령어를 사용하면 선택했던 레이어가 해제가 되어서 이전처럼 사용하고 싶으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명령어 변경한걸 깜빡 했네요.
말한 내용중 LLO명령어는 LAYXOFF기능이며, ON 명령어는 XLAYON 기능입니다.
LAYXOFF 명령어는 선택한 객체 도면층빼고 다른도면층을 다 끄는 명령어이고,
XLAYON은 꺼져있는 모든 도면층을 켜는 명령어 입니다.
ZWCAD 2026버전에서 두 기능 모두 정상작동 확인 되는데 어떤것이 불편하신걸까요??
예전에 오토캐드2015LT 버전 사용할때 LAYXOFF사용 후에 레이어를 선택하고서 XLAYON을 사용하면 선택했던 레이어가 그대로 선택된 상태로 다른 레이어들이 전부 켜졌었습니다.
ZWCAD 2026버전에서 동일 기능을 사용할때 선택했던 레이어가 해제된 상태로 레이어가 켜집니다.
이전 버전 사용 하던 버릇 때문에 혹시나 ZWCAD2026 버전에서도 같은 형식으로 변경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utoCAD LT 2015 버전도 ZWCAD2026 버전과 동일하게 작동되는데요.
(좀더 하위버전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하단 GIF 참고바랍니다. (하단 GIF는 ACAD_LT2015버전 입니다.)

혹시 특정레이어만 선택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객체선택마법사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명령어 XSS)
아키오피스 명령어중에 LLO가 없고, 기본값인 상태에서 아키오피스 명령어중에 단축키 LLO를 쓰는것도 없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기능인지 파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ZWCAD-DREAM이라는 타사 프로그램에 LLO라는 명령어가 레이어 잠금으로 쓰이고 있는데.. 그걸 얘기하시는게 아니신지..
아키오피스 명령어가 맞으면 정확한 명령어를 남겨주시던가
유선 전화주시면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02-3461-6868
참고로 아키오피스의 레이어 관련 명령어는 하단 이미지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