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 프로그램다운로드
  • 팻치다운로드
  • 인증코드신청
  • 아키오피스자료실
  • 아키오피스강좌
  • 아키오피스동영상강좌
  • FAQ
  • FAQ

질문과답변
제목 LLO 명령어 사용에 관한 질문
작성자 윤관 분류 LISP관련
CAD제품 및 버전 ZWCAD 2026 운영체제 WINDOWS 11
첨부파일

이전 캐드2015LT 버전 사용시 LLO 명령어 사용 후 레이어 선택하고 ON 명령어를 사용하면 선택 했던 레이어가 그대로 남아있었는데(레이어 선택)

ZWCAD에서는 LLO 명령어 사용 후 레이어 선택하고 ON 명령어를 사용하면 선택했던 레이어가 해제가 되어서 이전처럼 사용하고 싶으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의견(5)

관리자

아키오피스 명령어중에 LLO가 없고, 기본값인 상태에서 아키오피스 명령어중에 단축키 LLO를 쓰는것도 없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기능인지 파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ZWCAD-DREAM이라는 타사 프로그램에 LLO라는 명령어가 레이어 잠금으로 쓰이고 있는데.. 그걸 얘기하시는게 아니신지..


아키오피스 명령어가 맞으면 정확한 명령어를 남겨주시던가


유선 전화주시면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02-3461-6868


참고로 아키오피스의 레이어 관련 명령어는 하단 이미지 참고 바랍니다.



윤관

명령어 변경한걸 깜빡 했네요.

말한 내용중 LLO명령어는 LAYXOFF기능이며, ON 명령어는 XLAYON 기능입니다.

관리자

LAYXOFF 명령어는 선택한 객체 도면층빼고 다른도면층을 다 끄는 명령어이고,


XLAYON은 꺼져있는 모든 도면층을 켜는 명령어 입니다.


ZWCAD 2026버전에서 두 기능 모두 정상작동 확인 되는데 어떤것이 불편하신걸까요??



윤관

예전에 오토캐드2015LT 버전 사용할때 LAYXOFF사용 후에 레이어를 선택하고서 XLAYON을 사용하면 선택했던 레이어가 그대로 선택된 상태로 다른 레이어들이 전부 켜졌었습니다.


ZWCAD 2026버전에서 동일 기능을 사용할때 선택했던 레이어가 해제된 상태로 레이어가 켜집니다.


이전 버전 사용 하던 버릇 때문에 혹시나 ZWCAD2026 버전에서도 같은 형식으로 변경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관리자

AutoCAD LT 2015 버전도 ZWCAD2026 버전과 동일하게 작동되는데요.

(좀더 하위버전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하단 GIF 참고바랍니다. (하단 GIF는 ACAD_LT2015버전 입니다.)



혹시 특정레이어만 선택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객체선택마법사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명령어 XSS)



묻고답하기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수
9713 CAD관련 ; error: no function definitio ... (1) 이동문 2026-03-28 2729
9712 CAD관련 e(erase) 명령어 실행시 에러 해결 방법 문의 ( ... (1) 이동문 2026-03-25 3207
9711 기능보강요청 도면 분리시, 도면축척 변경되는 문제 (1) 신범석 2026-03-20 2217
9710 LISP관련 xmf (5) 이근일 2026-03-18 3359
9709 LISP관련 fan 명령 (5) 이근일 2026-03-18 3942
9708 LISP관련 tbox (2) 이근일 2026-02-25 6021
9707 CAD관련 recover명령어 (1) 박은성 2026-02-18 5453
9706 LISP관련 xmf (1) 이근일 2026-02-12 5894
9705 CAD관련 경사도 안돼네요 (1) 이승민 2026-01-23 6340
9704 CAD관련 형강 리스트 오류 (1) 김다훈 2026-01-14 6775
처음페이지 이동 이전 10페이지 이동 다음 10페이지 이동 마지막페이지 이동